티스토리 뷰

매달 소득이 있는 샐러리맨에 비해 수입이 들쑥날쑥한 프린랜서인 분들은 신용대출 받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대출해주는 입장에선 대출금을 연체없이 상환받아야 하는데 일정하지 않은 소득자는 대출대상으로 꺼리기 마련이죠. 하지만 kb금융그룹에서는 1금융권 국민은행은 물론 계열사 2금융권 kb저축은행에서 자영업자대출 및 프리랜서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아래에 정리된 대출조건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자영업자대출조건


kb국민은행에서는 자영업자 및 프리랜서(자유직업소득자)를 대상으로 소액 생활안정자금 목적으로 신용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b국민카드 가맹점을 포함하여 연소득 200만원~2,500만원 소득을 가진 분 중 국민은행 대출적격자로 판명되면 대출신청이 가능하죠.


대출한도 : 최대 1,000만원

최대 천만원 대출한도가 주어지는데 신용등급과 소득금액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원금 혹은 원리금을 균등하게 분할상환하며 대출기간은 1년부터 최장 5년까지 1년 단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은 설정할 수 없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신용등급 1등급이고 대출기간 2년 미만일 경우 기본금리 2%대에 가산금리 5%대가 더해져 최저 7%대 금리가 가능합니다. 단, 연체가 된다면 연 3% 가산이자율이 적용됩니다.



결국 KB행복드림론을 이용하고자하는 프리랜서나 자영업자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소득증빙서류 등을 지참하시고 영업점을 방문신청하시면 됩니다.


KB저축은행 착한대출


KB저축은행 대표적인 신용대출상품인 착한대출은 서민금융지원 활성화에 오랜 기간 이바지해온 상품입니다. KB하면 착한대출이 떠오를 정도로 브랜드화된 중금리대출로 현재는 핀테크 기술 접목으로 모바일에서도 간편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대상자 :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연금소득자

착한대출은 일정 소득이 있는 직장인은 사업자 프리랜서도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이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금융기관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본인 간편인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24시간 챗봇이 상담을 통해 대출진행도 도와주고요.



대출한도 : 300만원 ~ 3,000만원

상환방법 : 매월 원리금균등분할


신용도가 중간이거나 낮은 편이라면 다른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로 넘어가지 말고 착한대출을 알아보세요. 소액대출 300만원은 물론 3천만원 넉넉한 한도로 10% 전후의 중금리로 대출이 가능해집니다. 6개월에서 최장 60개월 대출기간 동안 매월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아나가는 상환방법으로 토요일 공휴일 상관없이 7시 30분부터 23시 30분까지 언제든 인터넷대출신청 가능합니다.

이상 국민은행 자영업자대출과 kb저축은행 착한대출조건 리뷰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