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가격에 따라 정부에서는 대출에 대한 규제를 조절하게 됩니다. 겁잡을 수 없도록 부동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다면 담보대출은 물론 신용대출도 조이게되죠. 만약 여러 이유로 인해 대출이 어렵다면 현재 가지고 있는 예금 적금 상품을 바탕으로 간편한 담보대출을 받는건 어떠신가요? 아래 신한은행 예적금담보대출상품을 토대로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예적금담보대출


따로 대출을 받기 애매한 상황이라면 신한은행 예적금상품을 바탕으로 담보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예금 적금 중도해지없이 거치식 및 적립식 예적금을 담보로 최대 95%까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고객만 인터넷뱅킹으로 통해 신청 가능하지만 개인사업자는 영업점에서만 대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 최대 5,000만원

신한은행 예적금담보대출은 잔액 95% 한도내에서 한도가 주어지며 금액상으로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예적금상품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거치식 및 적립식 예금은 수신금리에 1.25% 가산됩니다.


건별로 대출을 받는다면 담보로 잡은 예금의 만기일까지 대출이용이 가능한 반면, 청약저축담보대출은 대출신청일로부터 1년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분할상환이 아닌 만기에 일시상환하면 됩니다.


만약 신한은행 예적금담보대출로 이용하기 어렵다면 신한은행 포켓론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쏠편한 직장인대출S


신한은행에는 3개의 금융 플랫폼이 있습니다. 신한S뱅크, 써니뱅크 그리고 신한 쏠(SOL) 기존 2개의 앱을 통합하여 보다 간편함을 제공하는 쏠을 통해 모바일 및 인터넷 직장인대출이 가능해졌으니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대출한도 : 최대 1.5억원


1년 이상 재직하면서 연소득 2500만원 이상 신용등급 1~7등급인 직장인이 바로 대출대상자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천만원이며 마이너스대출시에는 최대 1억원까지 한도설정이 가능하죠.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1년


대출기간 1년 만기일시상환이지만 연단위로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중도에 상환시 따로 수수료는 없습니다. 급여이체와 신한카드 실적으로 최고 0.9% 우대금리를 받으면 3%대에서 4%대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이너스통장 사용시에는 0.5% 금리가 가산됩니다.


간단한 대출프로세스를 지향하는 신한 쏠편한 직장인대출은 소득 및 재직 증명할 서류를 따로 챙기실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핀테크 발전으로 인해 건강보험공단 등에서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채무상환 유예제도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닥쳐오더라도 다양한 제도를 이용한다면 최소한의 방어는 가능합니다. 채무상환 유예제도가 바로 그중 하나죠. 만약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던가, 하던 사업을 접거나 휴업 질병 상해 재해 등 재무적인 어려움을 갑작스레 겪는다면 기존 대출상환을 유예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1주택자의 담보대출의 경우 주택가격 6억원 이하, 신용대출금액 1억원 이하, 전세보증금 4억원 이하의 대출원금 상환 중 위와 같은 사유가 발생한다면 주택담보대출은 최대 3년, 신용대출은 최대 1년간 원금상환을 일시 중지할 수 있죠. 이러한 제도는 제1금융권에서 시작되었고 제2금융권으로도 확대되오니 대출원금상환 어려운 상황이 닥친다면 해당 금융기관에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